본문 바로가기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TOP6

seop1 2017. 6. 28.
반응형

지구 상에 존재하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나라에 대해 소개해드릴텐데요. 여러분이 깜짝놀랄만한 크기의 국가도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한번 세계에서 가장 작은나라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6위 리히텐슈타인


리히텐슈타인의 인구는 약 3만8천명정도라고 하며 스위스와 오스트리아 사이 산림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식명칭은 리히텐슈타인 공국으로 서울면적의 4/1정도의 크기라고 합니다.



5위 산마리노


산마리노의 인구는 약 3만 3천명으로 4세기 무렵 종교적 박해를 피해 이곳으로 온 성 마리누스가 건국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968년까지는 가장 작은 공화국이었다고 합니다.



4위 투발루


투발루의 인구는 약 1만1천명으로 지구 온난화에 따른 해수면 상승으로 나라 전체가 위험에 빠졌으며 가장 높은 지역이라해도 해발 약 4.5m이며 향후 사라질수도 있는 섬나라입니다.



3위 나우루


투발루의 인구는 약 1만 2천명으로 섬 전체 인광석이 매장되어 있어 상당히 부유한나라였지만 무분별한 자원착취로 인하여 빈민국이 되었으며 서울 여의도의 약 2.5배 크기라고합니다.



2위 모나코


모나코의 인구는 약 3만명정도로 프랑스 땅에 접해있으며 모나코는 이탈리어로 수도사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공식명칭은 모나코 공국이며 관광지, 도박 산업이 매우 활발한 곳입니다.



1위 바티칸 시국


인구는 약 천명으로 교황청이 다스리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나라로 라틴어와 이탈리아어를 주로 사용하며 서울 경복궁의 약 1.3배 크기라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유목민족 중에서도 유명한 16개의 전투민족

박근핵 닷컴 - 국회의원에게 탄핵 찬성 메세지 보내기

마마(MAMA),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역대급 행사

연예인 안해도 먹고 살 아이돌 TOP10

미국대선개표 현황 ABC, CNN 실시간 중계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